[ 긴급재난지원금 전화 신청 방법(전화번호) ]에 대한 정리글 입니다.
2020년 5월 15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전화 신청 가능!
▶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카드/체크카드' 온라인 신청이 익숙하지않은 사람들을 위해 신용카드 콜센터(상담센터)와 ARS로 전화 신청을 할 수 있게 됐다. 콜센터에 문의해도 결국 온라인 신청으로 안내를 받기 때문에 이에 대한 조치로 각 카드사는 정부의 지침에 따라 콜센터나 ARS로 신청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했다고 한다. 콜센터에 전화하여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게되면, 기부 실수(?)도 줄일 수 있다.
▶ 아래 각 카드사별로 콜센터(상담센터) 운영시간과 ARS 운영시간, 전화번호를 정리해보았다. 단, 5월 15일까지(5월 16일부터 모두 가능)는 '5부제' 신청을 적용하기 때문에 신청인의 생년끝번에 맞추어 신청해야한다.
각 카드사별 콜센터 및 ARS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정리
▶ 신한카드
☎ 1522-7777 / 콜센터 24시간 운영 / ARS 0시 30분~23시30분 운영
( ☎ 1522-7777 전화 후 "1번을" 을 눌리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으로 넘어간다.)
▶ 삼성카드
☎ 1522-0017 / 콜센터 24시간 운영 / ARS 0시 30분~23시30분 운영
( ☎ 1522-0017 전화 후 "1번" 을 눌리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전용센터'로 넘어간다.)
▶ KB국민카드
☎ 1588-1688 / 콜센터 09~18시 운영 (*콜센터 운영시간 외에 전화하면, 예약을 받아 다음날 상담원이 전화옴!) / ARS 0시 30분~23시30분 운영
( ☎ 1588-1688 전화 후 "0번"을 눌리면 '긴급재난지원금 안내'로 넘어간다. 기부금 없이 신청은"1번", 기부금 포함 신청 및 기부금 변경은 "2번")
▶ 현대카드
☎ 1577-6000 / 콜센터 09~18시 운영 / ARS 0시 30분~23시30분 운영
( ☎ 1577-6000 전화 후 "7번"을 눌리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서비스'로 넘어간다. 핸드폰번호 또는 카드번호를 입력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순서로 넘어간다.)
▶ BC카드(체크카드는 BC카드다.)
☎ 1566-4800 , 1588-6374 / 콜센터 09~18시 운영 / ARS 0시 30분~23시30분 운영
(☎ 1566-4800 , 1588-6374 둘중 한곳에 전화 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및 신청하기는 "1번" , 긴급재난지원금 안내는 "3번"을 눌리면 된다.)
▶ 롯데카드
☎ 1588-8100 / 콜센터 09~18시 운영 (*콜센터 운영시간 외에 전화하면, 예약을 받아 다음날 상담원이 전화옴!) / ARS 0시 30분~23시30분 운영
(☎ 1588-8100 에 전화 후 "5번"을 눌리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으로 넘어가며, 주민번호를 입력하는 순서로 넘어간다. )
▶ 우리카드
☎ 1588-9955 , 1599-9955 / 콜센터 09~18시 운영 / ARS 0시 30분~23시30분 운영
(☎ 1588-9955 , 1599-9955 둘 중 한곳에 전화해서 "#"버튼을 눌리면 '긴급재난지원금 서비스'로 넘어간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1번"을 눌리면 된다.)
▶ 하나카드
☎ 1800-1111 / 콜센터 미정 / ARS 0시 30분~23시30분 운영
(☎ 1800-1111 에 전화 후 "#버튼"을 눌리면 '긴급재난지원금 전용'으로 넘어간다. 주민번호 입력을 해야한다.)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관련 정리글 바로가기 ▼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이의신청 관련 정리글 바로가기 ▼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관련 정리글 바로가기 ▼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관련 정리글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