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 지역화폐인 탐나는전!

제주도민과 제주도 여행객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은 지역화폐인데요, 그 이유는 캐시백이 무려 10%나 되기 때문입니다. (※ 캐시백 요율은 운영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탐나는전 가맹점

 

탐나는전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 찾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탐나는전 카드 발급 또는 상품권 구매방법

 

탐나는전 사용처 발급 충전 환불 방법 이벤트 총정리(카드,모바일,종이상품권)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전이 2020년 11월 30일 출시되었습니다. 제주도 내 탐나는전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지역화폐입니다. 지역경제활성화에 도움도 되고, 소비자들은 할인, 캐시백 혜택 및 연

trytoknow.tistory.com

▲ 이전 포스팅에 탐나는전 카드 발급, 종이상품권 구매방법,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위의 글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탐나는전 사용처 어디?

제주지역화폐 가맹점으로 등록된 곳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가맹점은 계속 모집 중이니 차츰차츰 늘어날 겁니다.)

 

예를 들어 식당, 카페, 제과점, 떡집, 전통시장, 슈퍼, 마트, 편의점(gs25 등), 레저, 꽃집, 서점, 학원, 공구점, 인테리어점, 보일러점, 조명가게, 속옷가게, 자동차서비스센터, 자동차 수리, 미용실, 치과, 의원, 한의원, 세탁소, 열쇠, 약국, 안경점, 동물병원, 주유소, 숙박업소(관광호텔, 모텔, 여관 등) 여행사 등등 소상공인들의 매장을 말합니다.

 

그리고 소비자의 이용편의를 위해 도내 하나로마트 중 읍면지역 31곳에서 사용 가능합니다.(읍면지역이 아닌 동지역 17곳은 안됩니다.) 

 

단, 사행산업, 단란주점, 유흥주점, 대규모 점포(백화점, 대형마트), 준대규모 점포, 대기업 직영 프랜차이즈, 종합병원 등은 가맹점으로 등록할 수 없어 탐나는전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소상공인을 위해 만든 지역화폐니까요^^ (예를들어 스타벅스는 직영 프랜차이즈 카페라서 안되겠죠..) 

 


탐나는전 가맹점 찾는 방법

>>>탐나는전 가맹점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위의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제주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매장명을 입력하여 직접 검색해보거나, 업종을 선택하여 어떤 가게들이 있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장 이름에 '카페'가 들어간 곳을 찾고 싶다면 검색창에 '카페'를 입력해서 검색하면 됩니다.)

탐나는전 결제 매장 검색

포스팅 작성일(2020년 12월 15일) 기준으로 몇 개의 매장이 등록되었는지 확인해보면,

의류/직물/잡화(871개), 일반,휴게음식/식품(4693개), 주거생활/내구재(448개), 자동차/주유(376개), 유통(1321개), 여행(369개), 레포츠/문화/취미(868개), 의료/미용(1135개), 교육(369개), 서비스(224개), 기타(105개)로 총 10,779개의 매장이 등록되어있습니다. 원활한 카드 사용을 위해선 가맹점이 더 늘어나야겠네요..

 


탐나는전 캐시백(인센티브) 변경 사항

기존엔 탐나는전 카드 결제시 결제금액의 10%가 캐시백되었지만,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탐나는전 충전 시 10% 인센티브 지급으로 운영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혜택 한도는 최대 월 70만원, 연 500만원 충전 시까지 10%가 캐시백 됩니다. 따라서 월 최대 7만원까지 캐시백 됩니다.

 

10%는 큰 금액이죠^^; 신용카드보다 혜택이 더 크니.. 70만원까지는 탐나는전 카드를 쓰는 것이 이득입니다. 제주도민과 제주도 여행객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결제 가능 매장을 찾으셔서 탐나는전 카드로 합리적인 소비 하시길~~

 


캐시백(인센티브)은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캐시백 받은 인센티브도 소득공제 가능합니다^^

관련 글 보러 가기

 

탐나는전 사용처 발급 충전 환불 방법 이벤트 총정리(카드,모바일,종이상품권)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전이 2020년 11월 30일 출시되었습니다. 제주도 내 탐나는전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지역화폐입니다. 지역경제활성화에 도움도 되고, 소비자들은 할인, 캐시백 혜택 및 연

trytoknow.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